법무부 정성호 장관, 정부법무공단 신임 이사장에 이상호 변호사 임명

박노신 기자 / 기사승인 : 2026-06-27 01:21:37
  • -
  • +
  • 인쇄
▲ 정부법무공단 이사장 임명식(정성호 법무부장관과 이상호 변호사)

[뉴스힘=박노신 기자] 정성호 법무부장관은 6월 26일 제8대 정부법무공단 이사장에 이상호 변호사를 임명했다.

이번 신임 이사장 임명은 관련 법령에 따른 공모절차와 이사장추천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이루어졌으며, 심사 결과 이상호 변호사가 최종 선임됐다.

이상호 신임 이사장은 공공과 민간 영역에서 다양한 법률·행정 경험을 쌓아온 전문가로서, 특히 대한법률구조공단 사무총장 재직 당시 공단의 업무 전반을 성공적으로 총괄·관리한 경험을 바탕으로 향후 정부법무공단의 안정적 운영과 발전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정성호 법무부장관은 “정부법무공단이 ‘국가로펌’으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하고, 보다 충실한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강조하며, “신임 이사장을 중심으로 공단 구성원 모두가 공단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뉴스힘.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